언리얼 이전의 ‘마비노기’, 변화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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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이전의 ‘마비노기’, 변화되는 것은?

‘마비노기’는 한국의 대표적인 MMORPG 중 하나로, 2004년에 출시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어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와 생활형 시스템, 독특한 그래픽 스타일로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받아온 ‘마비노기’는 이제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언리얼 엔진을 도입하기 전의 ‘마비노기’의 변화와 그로 인한 영향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기존 그래픽 스타일

‘마비노기’의 그래픽은 출시 당시부터 독특한 카툰 랜더링 기법을 통해 동화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왔습니다. 이 스타일은 게임 내에서 자유롭고 아기자기한 세계관을 강조하며, 많은 유저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그래픽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보다 정교한 그래픽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졌습니다.

컨텐츠와 시스템의 변화

게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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